🀯편의점 택배 λ°°μ†‘μ‘°νšŒ λΆˆκ°€? λˆ„κ΅¬λ‚˜ 1λΆ„ λ§Œμ— ν•΄κ²°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λŒ€κ³΅κ°œ!

Table of Contents

🀯편의점 택배 λ°°μ†‘μ‘°νšŒ λΆˆκ°€? λˆ„κ΅¬λ‚˜ 1λΆ„ λ§Œμ— ν•΄κ²°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λŒ€κ³΅κ°œ!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λͺ©μ°¨

  1. λ°°μ†‘μ‘°νšŒ, μ™œ μ•ˆ λ κΉŒμš”? 편의점 택배 μ‹œμŠ€ν…œμ˜ 이해
  2. 택배 μ ‘μˆ˜ 영수증, 버리지 λ§ˆμ„Έμš”! (κ°€μž₯ μ‰¬μš΄ ν•΄κ²°μ±…μ˜ 핡심)
    •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μ˜€μž…λ ₯ ν™•μΈμ˜ μ€‘μš”μ„±
    •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λŒ€μ‹  ‘승인번호’둜 μ‘°νšŒν•˜λŠ” λ§ˆλ²•
  3. 택배가 ‘아직 μ ‘μˆ˜ μ „’ μƒνƒœλΌλ©΄? (쑰회 λΆˆκ°€ μ΄ˆκΈ°μ— λŒ€μ²˜ν•˜λŠ” 법)
    • 편의점 ν”½μ—… μ™„λ£ŒκΉŒμ§€ κ±Έλ¦¬λŠ” μ‹œκ°„
    • μ‹€μ œ 택배사 인계 확인 방법
  4. μ˜μˆ˜μ¦λ„ μ—†κ³ ,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λ„ λͺ¨λ₯Έλ‹€λ©΄? (μ΅œν›„μ˜ μˆ˜λ‹¨)
    • 택배λ₯Ό 보낸 νŽΈμ˜μ μ— λ¬Έμ˜ν•˜κΈ°
    • 고객센터 직접 μ—°κ²° μ‹œ μœ μ˜μ‚¬ν•­
  5. 편의점 택배 μ’…λ₯˜λ³„ 쑰회 μ‹œμŠ€ν…œ (GS Postbox와 CU Post)
    • GS Postbox 쑰회 μ‹œμŠ€ν…œ νŠΉμ§•
    • CU Post 쑰회 μ‹œμŠ€ν…œ νŠΉμ§•
  6. μ‘°νšŒλŠ” λλŠ”λ° ‘움직이지 μ•ŠλŠ”’ 택배, 이럴 땐 μ–΄λ–»κ²Œ?
    • 배솑 μ§€μ—° μ‹œ 자주 λ°œμƒν•˜λŠ” 였λ₯˜
    • 곡휴일, λͺ…μ ˆ 특수 상황 λŒ€μ²˜λ²•

λ°°μ†‘μ‘°νšŒ, μ™œ μ•ˆ λ κΉŒμš”? 편의점 택배 μ‹œμŠ€ν…œμ˜ 이해

편의점 νƒλ°°λŠ” 우리 삢에 κΉŠμˆ™μ΄ λ“€μ–΄μ˜¨ νŽΈλ¦¬ν•œ μ„œλΉ„μŠ€μ΄μ§€λ§Œ, μ’…μ’… λ°°μ†‘μ‘°νšŒκ°€ λ˜μ§€ μ•Šμ•„ μ• λ₯Ό λ¨Ή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ƒκΉλ‹ˆλ‹€. ‘쑰회 λΆˆκ°€’ μƒνƒœμ˜ κ°€μž₯ ν”ν•œ 원인은 μ‹œμŠ€ν…œμƒμ˜ ‘μ‹€μ‹œκ°„ 연동 μ§€μ—°’κ³Ό ‘μš΄μ†‘μž₯ 번호의 μ˜€μž…λ ₯’μž…λ‹ˆλ‹€.

편의점 νƒλ°°λŠ” 일반 μš°μ²΄κ΅­μ΄λ‚˜ νƒλ°°μ‚¬μ˜ 지점 μ ‘μˆ˜μ™€λŠ” 달리, 고객이 편의점 λ‚΄ μ„€μΉ˜λœ 무인 기계λ₯Ό 톡해 직접 μ ‘μˆ˜ν•˜κ³  λ°”μ½”λ“œλ₯Ό 좜λ ₯ν•˜μ—¬ λ¬Όν’ˆμ— λΆ€μ°©ν•©λ‹ˆλ‹€. 이후 택배사 직원이 νŽΈμ˜μ μ„ μˆœνšŒν•˜λ©° λ¬Όν’ˆμ„ μˆ˜κ±°ν•˜λŠ” ‘ν”½μ—… μ‹œμŠ€ν…œ’으둜 μš΄μ˜λ©λ‹ˆλ‹€. 이 κ³Όμ •μ—μ„œ ①고객 μ ‘μˆ˜, β‘‘νŽΈμ˜μ  보관, ⑒택배사 ν”½μ—…, ④택배사 μ „μ‚° λ“±λ‘μ˜ 4단계λ₯Ό κ±°μΉ˜λŠ”λ°, μ‘°νšŒλŠ” 보톡 β‘£λ²ˆ 단계가 μ™„λ£Œλœ 후에야 μ›ν™œν•˜κ²Œ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택배λ₯Ό μ ‘μˆ˜ν•œ μ§ν›„λ‚˜, 택배사 직원이 ν”½μ—…ν•˜κΈ° μ „μ—λŠ” λ‹Ήμ—°νžˆ 쑰회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정보가 λœ¨μ§€ μ•ŠμœΌλ©°, 심지어 ν”½μ—… 직후에도 택배사 λ¬Όλ₯˜ ν—ˆλΈŒμ— λ„μ°©ν•˜μ—¬ μ „μ‚° μ²˜λ¦¬λ˜κΈ°κΉŒμ§€ μ΅œλŒ€ 6μ‹œκ°„μ—μ„œ 12μ‹œκ°„ μ •λ„μ˜ μ‹œμ°¨κ°€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쑰회 λΆˆκ°€ μƒνƒœ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은 λ°”λ‘œ 이 μ‹œμŠ€ν…œμ˜ 맹점을 μ΄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‹€μŒ λ‹¨λ½μ—μ„œ κ·Έ 핡심 비법을 κ³΅κ°œ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택배 μ ‘μˆ˜ 영수증, 버리지 λ§ˆμ„Έμš”! (κ°€μž₯ μ‰¬μš΄ ν•΄κ²°μ±…μ˜ 핡심)

편의점 택배λ₯Ό μ ‘μˆ˜ν•˜κ³  λ‚˜λ©΄ λ°˜λ“œμ‹œ 좜λ ₯λ˜λŠ” 것이 λ°”λ‘œ ‘고객 λ³΄κ΄€μš© 영수증’μž…λ‹ˆλ‹€. λ§Žμ€ 뢄듀이 이 쒅이λ₯Ό λŒ€μˆ˜λ‘­μ§€ μ•Šκ²Œ μ—¬κΈ°κ³  버리곀 ν•˜λŠ”λ°, 이 μ˜μˆ˜μ¦μ΄μ•Όλ§λ‘œ λ°°μ†‘μ‘°νšŒ λΆˆκ°€ 문제λ₯Ό κ°€μž₯ μ‰½κ²Œ ν•΄κ²°ν•΄μ£ΌλŠ” ‘λ§ˆμŠ€ν„° ν‚€’μž…λ‹ˆλ‹€.

μš΄μ†‘μž₯ 번호 μ˜€μž…λ ₯ ν™•μΈμ˜ μ€‘μš”μ„±

택배λ₯Ό μ ‘μˆ˜ν•œ ν›„, 고객은 보톡 μ˜μˆ˜μ¦μ— μΈμ‡„λœ 12자리 λ‚΄μ™Έμ˜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†‘λΆ€μΈμ΄λ‚˜ μˆ˜λ ΉμΈμ—κ²Œ μ „λ‹¬ν•©λ‹ˆλ‹€. 그런데 이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λ©”λͺ¨ν•˜κ±°λ‚˜ 문자둜 μ „λ‹¬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숫자 ν•˜λ‚˜λΌλ„ μ˜€μž…λ ₯λ˜κ±°λ‚˜ λˆ„λ½λ˜λ©΄, λ‹Ήμ—°νžˆ 쑰회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ν•΄λ‹Ή 번호λ₯Ό μ°Ύμ§€ λͺ»ν•©λ‹ˆλ‹€. 쑰회 λΆˆκ°€ μ‹œ, κ°€μž₯ λ¨Όμ € ν•΄μ•Ό ν•  일은 μ˜μˆ˜μ¦μ— μΈμ‡„λœ λ²ˆν˜Έμ™€ μž…λ ₯ν•œ 번호λ₯Ό ν•œ κΈ€μžμ”© λŒ€μ‘°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•œ μ˜€νƒ€λ‘œ 인해 μˆ˜μ‹­ 뢄을 ν—€λ§€λŠ” 일이 μ˜μ™Έλ‘œ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
μš΄μ†‘μž₯ 번호 λŒ€μ‹  ‘승인번호’둜 μ‘°νšŒν•˜λŠ” λ§ˆλ²•

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ˆ˜μ°¨λ‘€ 확인해도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될 λ•Œ,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은 ‘승인번호’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편의점 택배 κΈ°κ³„μ—μ„œ μ ‘μˆ˜λ₯Ό μ™„λ£Œν•˜λ©΄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μ™€ ν•¨κ»˜ ‘승인번호(λ˜λŠ” μ ‘μˆ˜λ²ˆν˜Έ)’λΌλŠ” 고유 λ²ˆν˜Έκ°€ μ˜μˆ˜μ¦μ— μΈμ‡„λ©λ‹ˆλ‹€. 이 μŠΉμΈλ²ˆν˜ΈλŠ” 택배가 μ‹€μ œ 택배사에 μΈκ³„λ˜κΈ° μ „, 편의점 택배 μ „μš© μ‹œμŠ€ν…œ(예: GS Postbox, CU Post)에 μ ‘μˆ˜λœ 기둝을 μ‘°νšŒν•  λ•Œ μ‚¬μš©λ©λ‹ˆλ‹€.

핡심 단계:

  1. λ°°μ†‘μ‘°νšŒ νŽ˜μ΄μ§€ 접속: 택배λ₯Ό μ ‘μˆ˜ν•œ 편의점 택배(GS/CU)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λ˜λŠ” λͺ¨λ°”일 앱에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
  2. 쑰회 방식 λ³€κ²½: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μž…λ ₯ 창이 μ•„λ‹Œ, 보톡 ‘μ ‘μˆ˜λ²ˆν˜Έ 쑰회’ λ˜λŠ” ‘μ˜ˆμ•½/μ ‘μˆ˜ 쑰회’ λ“±μ˜ 메뉴λ₯Ό μ°Ύμ•„ λ“€μ–΄κ°‘λ‹ˆλ‹€.
  3. 승인번호 μž…λ ₯: μ˜μˆ˜μ¦μ— μžˆλŠ”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κ°€ μ•„λ‹Œ, ‘승인번호’ λ˜λŠ” ‘μ ‘μˆ˜λ²ˆν˜Έ’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κ³  μ‘°νšŒν•©λ‹ˆλ‹€.

이 승인번호둜 쑰회λ₯Ό μ‹œλ„ν•˜λ©΄, 택배가 아직 택배사에 μΈκ³„λ˜μ§€ μ•Šμ•˜λ”λΌλ„ “GS Postbox νŽΈμ˜μ μ— μ ‘μˆ˜ μ™„λ£Œ”, “CU Post μ ‘μˆ˜ μ™„λ£Œ”와 같은 μ΅œμ†Œν•œμ˜ μ ‘μˆ˜ μƒνƒœλΌλ„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이 μŠΉμΈλ²ˆν˜Έλ‘œλ„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œλ‹€λ©΄, 택배 기계가 전산상 였λ₯˜λ‘œ μ ‘μˆ˜λ₯Ό μ™„λ£Œν•˜μ§€ λͺ»ν–ˆκ±°λ‚˜, 영수증 번호 자체의 문제일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•„μ§‘λ‹ˆλ‹€.

택배가 ‘아직 μ ‘μˆ˜ μ „’ μƒνƒœλΌλ©΄? (쑰회 λΆˆκ°€ μ΄ˆκΈ°μ— λŒ€μ²˜ν•˜λŠ” 법)

승인번호λ₯Ό 톡해 ‘편의점 μ ‘μˆ˜ μ™„λ£Œ’ μƒνƒœλŠ” ν™•μΈν–ˆμ§€λ§Œ,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λ‘œλŠ” μ—¬μ „νžˆ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˜λŠ” 상황은 택배가 ‘택배사 ν”½μ—… λŒ€κΈ°’ μƒνƒœμž„μ„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
편의점 ν”½μ—… μ™„λ£ŒκΉŒμ§€ κ±Έλ¦¬λŠ” μ‹œκ°„

편의점 νƒλ°°λŠ” 보톡 평일 κΈ°μ€€ 1일 1회 λ˜λŠ” 2회 정도 택배사 직원이 λ°©λ¬Έν•˜μ—¬ λ¬Όν’ˆμ„ ν”½μ—…ν•©λ‹ˆλ‹€. 점포별 ν”½μ—… μ‹œκ°„μ€ μƒμ΄ν•˜μ§€λ§Œ, 일반적으둜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6μ‹œ 사이에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μ£Όλ§μ΄λ‚˜ κ³΅νœ΄μΌμ—λŠ” 픽업이 μ•„μ˜ˆ 없을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˜€ν›„ λŠ¦μ€ μ‹œκ°„μ— μ ‘μˆ˜ν–ˆλ‹€λ©΄, λ‹€μŒλ‚  μ˜€μ „μ— 픽업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 택배사 직원이 λ¬Όν’ˆμ„ μˆ˜κ±°ν•΄ κ°€μ•Όλ§Œ λΉ„λ‘œμ†Œ νƒλ°°μ‚¬μ˜ μ „μ‚°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등둝될 수 μžˆμŒμ„ λͺ…심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μ‹€μ œ 택배사 인계 확인 방법

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œ 방법은 택배λ₯Ό μ ‘μˆ˜ν•œ 편의점 μ§μ›μ—κ²Œ ν”½μ—… μ—¬λΆ€λ₯Ό 직접 λ¬Έμ˜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“μ œκ°€ 였늘 (μ‹œκ°„)μ―€ 택배λ₯Ό μ ‘μˆ˜ν–ˆλŠ”λ°, ν˜Ήμ‹œ (νŠΉμ • 택배사) κΈ°μ‚¬λ‹˜μ΄ 이미 ν”½μ—…ν•΄ κ°€μ…¨λ‚˜μš”?”

라고 물어보면 λ©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픽업을 ν–ˆλ‹€λ©΄, νƒλ°°λŠ” ν˜„μž¬ 이동 μ€‘μ΄κ±°λ‚˜ λ¬Όλ₯˜ ν—ˆλΈŒμ—μ„œ μ „μ‚° 등둝 λŒ€κΈ° μ€‘μ΄λ―€λ‘œ μž μ‹œ 기닀리면 λ©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아직 ν”½μ—… 전이라면, λ‹€μŒ ν”½μ—… μ‹œκ°„κΉŒμ§€λŠ” μ‘°νšŒκ°€ λ˜μ§€ μ•ŠλŠ” 것이 μ •μƒμž…λ‹ˆλ‹€.

μ˜μˆ˜μ¦λ„ μ—†κ³ ,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λ„ λͺ¨λ₯Έλ‹€λ©΄? (μ΅œν›„μ˜ μˆ˜λ‹¨)

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μ™€ μŠΉμΈλ²ˆν˜Έκ°€ 적힌 μ˜μˆ˜μ¦μ„ λΆ„μ‹€ν–ˆλ‹€λ©΄ 상황은 쑰금 λ³΅μž‘ν•΄μ§‘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ν¬κΈ°ν•˜κΈ°μ—λŠ” μ΄λ¦…λ‹ˆλ‹€. λ‹€μŒκ³Ό 같은 ‘μ΅œν›„μ˜ μˆ˜λ‹¨’을 μ‚¬μš©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
택배λ₯Ό 보낸 νŽΈμ˜μ μ— λ¬Έμ˜ν•˜κΈ°

택배λ₯Ό μ ‘μˆ˜ν•œ νŽΈμ˜μ μ—λŠ” 보톡 택배 기계λ₯Ό 톡해 μ ‘μˆ˜λœ 기둝이 ‘일별/μ‹œκ°„λŒ€λ³„’둜 전산에 λ‚¨μ•„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편의점 μ§μ›μ—κ²Œ β‘ μ ‘μˆ˜ν•œ λ‚ μ§œμ™€ μ‹œκ°„λŒ€, ⑑보낸 μ‚¬λžŒμ˜ 이름과 μ „ν™”λ²ˆν˜Έ, β‘’νƒλ°°μ˜ νŠΉμ§•(λ°•μŠ€ 크기, λ‚΄μš©λ¬Ό) 등을 μ΅œλŒ€ν•œ ꡬ체적으둜 μ„€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 직원이 POS κΈ°κΈ°λ‚˜ 택배 κΈ°κ³„μ˜ κ΄€λ¦¬μž λͺ¨λ“œλ₯Ό 톡해 ν•΄λ‹Ή μ‹œκ°„λŒ€μ˜ μ ‘μˆ˜ 내역을 μ‘°νšŒν•˜μ—¬ ‘μš΄μ†‘μž₯ 번호’λ‚˜ ‘승인번호’λ₯Ό λ‹€μ‹œ 확인해 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개인 정보 보호 λ¬Έμ œμ™€ 점포 상황에 따라 ν˜‘μ‘°κ°€ μ–΄λ €μšΈ μˆ˜λ„ μžˆμ§€λ§Œ, κ°€μž₯ 높은 ν™•λ₯ λ‘œ 정보λ₯Ό 볡ꡬ할 수 μžˆλŠ”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고객센터 직접 μ—°κ²° μ‹œ μœ μ˜μ‚¬ν•­

편의점 택배λ₯Ό μš΄μ˜ν•˜λŠ” 곡식 고객센터(예: GS Postbox, CU Post)에 직접 μ „ν™”ν•˜μ—¬ λ¬Έμ˜ν•˜λŠ” 방법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•Œ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λ‚˜ 승인번호 없이 λ¬Έμ˜ν•  λ•Œ ν•„μš”ν•œ μ •λ³΄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ν•„μˆ˜ 정보: μ ‘μˆ˜ λ‚ μ§œμ™€ μ‹œκ°„, μ ‘μˆ˜ 편의점λͺ… (예: ‘GS25 00점’ λ˜λŠ” ‘CU 00점’), λ°œμ†‘μΈ 이름 및 μ „ν™”λ²ˆν˜Έ
  • μœ μ˜μ‚¬ν•­: κ³ κ°μ„Όν„°λŠ” 전산상에 λ“±λ‘λœ μ •λ³΄λ§Œμ„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택배가 아직 택배사 전산에 λ“±λ‘λ˜μ§€ μ•Šμ•˜λ‹€λ©΄, 고객센터 직원도 쑰회 λΆˆκ°€λΌλŠ” λ‹΅λ³€λ§Œ ν•  μˆ˜λ°–μ—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고객센터 연락은 μ ‘μˆ˜ ν›„ 24μ‹œκ°„ 이상 κ²½κ³Όν–ˆμŒμ—λ„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될 λ•Œ μ‹œλ„ν•˜λŠ” 것이 νš¨μœ¨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편의점 택배 μ’…λ₯˜λ³„ 쑰회 μ‹œμŠ€ν…œ (GS Postbox와 CU Post)

λŒ€ν•œλ―Όκ΅­μ˜ μ£Όμš” 편의점 νƒλ°°λŠ” GS Postbox(GS25, GS THE FRESH)와 CU Post(CU)둜 μ–‘λΆ„λ˜μ–΄ 있으며, 각각 μ‚¬μš©ν•˜λŠ” 택배사가 λ‹€λ₯΄κΈ° λ•Œλ¬Έμ— 쑰회 μ‹œμŠ€ν…œμ—λ„ 차이가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GS Postbox 쑰회 μ‹œμŠ€ν…œ νŠΉμ§•

GS PostboxλŠ” CJλŒ€ν•œν†΅μš΄, ν•œμ§„νƒλ°° λ“±κ³Ό μ œνœ΄ν•˜μ—¬ μš΄μ˜λ©λ‹ˆλ‹€.

  • 쑰회 경둜: GS Postbox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λ˜λŠ” λͺ¨λ°”일 μ•±
  • νŠΉμ§•: GS Postbox μ‹œμŠ€ν…œ λ‚΄μ—μ„œ μ ‘μˆ˜λ²ˆν˜Έ(승인번호) μ‘°νšŒκ°€ 맀우 잘 κ΅¬μΆ•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κ°€ 택배사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λ“±λ‘λ˜κΈ° 전이라도, GS Postbox μ•±/μ›Ήμ—μ„œ 승인번호λ₯Ό μ΄μš©ν•˜λ©΄ μ΅œμ†Œν•œ ‘μ ‘μˆ˜ 등둝’ μƒνƒœλŠ” 확인할 수 μžˆμ–΄ 고객의 λΆˆμ•ˆκ°μ„ μ€„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κ°€ λ“±λ‘λ˜λ©΄ ν•΄λ‹Ή νƒλ°°μ‚¬μ˜ 쑰회 νŽ˜μ΄μ§€λ‘œ μ—°κ²°λ©λ‹ˆλ‹€.

CU Post 쑰회 μ‹œμŠ€ν…œ νŠΉμ§•

CU PostλŠ” 주둜 λ‘œμ  νƒλ°° λ“±κ³Ό μ œνœ΄ν•˜μ—¬ μš΄μ˜λ©λ‹ˆλ‹€.

  • 쑰회 경둜: CU Post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λ˜λŠ” λͺ¨λ°”일 μ•±
  • νŠΉμ§•: CU Post μ—­μ‹œ 자체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š΄μ˜ν•˜λ©° μ ‘μˆ˜λ²ˆν˜Έ(승인번호) 쑰회λ₯Ό μ§€μ›ν•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CU PostλŠ” 택배 μ ‘μˆ˜ μ‹œ 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κ°€ μ¦‰μ‹œ λΆ€μ—¬λ˜λ”λΌλ„, μ‹€μ œ λ‘œμ  νƒλ°° λ“±μ˜ 제휴 택배사 전산에 정보가 μ—°λ™λ˜λŠ” 데 μ‹œκ°„μ΄ 더 걸릴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쑰회 λΆˆκ°€ μ‹œμ—λŠ” CU Post μ•±/μ›Ή λ‚΄μ˜ ‘μ ‘μˆ˜λ‚΄μ—­ 확인’ 메뉴λ₯Ό μš°μ„ μ μœΌλ‘œ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두 μ‹œμŠ€ν…œ λͺ¨λ‘ ‘μ˜ˆμ•½ ν›„ μ ‘μˆ˜’λ₯Ό μ§„ν–‰ν–ˆμ„ κ²½μš°μ—λŠ”, μ ‘μˆ˜ μ‹œ μ‚¬μš©ν•œ ID둜 λ‘œκ·ΈμΈν•˜μ—¬ ‘λ‚˜μ˜ μ˜ˆμ•½ λ‚΄μ—­’μ—μ„œ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μ°Ύμ•„λ³Ό 수 μžˆλ‹€λŠ” κ³΅ν†΅μ˜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이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. 영수증이 μ—†λ‹€λ©΄, μ˜ˆμ•½ μ‹œ μ‚¬μš©ν•œ κ³„μ •μœΌλ‘œ λ‘œκ·ΈμΈν•˜λŠ” 것을 μžŠμ§€ λ§ˆμ„Έμš”.

μ‘°νšŒλŠ” λλŠ”λ° ‘움직이지 μ•ŠλŠ”’ 택배, 이럴 땐 μ–΄λ–»κ²Œ?

μš΄μ†‘μž₯ 번호둜 μ‘°νšŒκ°€ μ‹œμž‘λ˜μ—ˆμœΌλ‚˜, 24μ‹œκ°„ 이상 μƒνƒœκ°€ ‘μƒν’ˆμΈμˆ˜’ λ˜λŠ” ‘μ§‘ν™”μ²˜λ¦¬’μ—μ„œ 멈좰있고 더 이상 움직이지 μ•ŠλŠ” κ²½μš°λ„ ν”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‹œμŠ€ν…œ 였λ₯˜λΌκΈ°λ³΄λ‹€λŠ” ‘λ¬Όλ₯˜μƒμ˜ μ§€μ—°’일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
배솑 μ§€μ—° μ‹œ 자주 λ°œμƒν•˜λŠ” 였λ₯˜

‘μƒν’ˆμΈμˆ˜’ μƒνƒœμ—μ„œ 멈좘 κ²½μš°λŠ” β‘ νƒλ°°λŠ” ν”½μ—…λ˜μ—ˆμœΌλ‚˜, λ¬Όλ₯˜ ν—ˆλΈŒμ—μ„œ λΆ„λ₯˜ μž‘μ—…μ΄ λŠ¦μ–΄μ§€κ³  μžˆλŠ” κ²½μš°μ™€ ⑑택배사 직원이 λ°”μ½”λ“œλ₯Ό μŠ€μΊ”ν–ˆμœΌλ‚˜, λ‹€μŒ 거점(터미널)으둜 μ΄λ™ν•˜λŠ” μ°¨λŸ‰μ— 늦게 μ‹€λ¦° κ²½μš°μ—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λ¬ΌλŸ‰μ΄ λ§Žμ€ μ›”μš”μΌμ΄λ‚˜ λͺ…μ ˆ μ§ν›„μ—λŠ” μ΄λŸ¬ν•œ ν˜„μƒμ΄ μΌμƒμ μœΌλ‘œ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 이럴 λ•ŒλŠ” 보톡 인수 처리 μ‹œμ μœΌλ‘œλΆ€ν„° 12~24μ‹œκ°„μ΄ 더 κ²½κ³Όν•˜λ©΄ λ‹€μŒ 단계(κ°„μ„  상차/ν•˜μ°¨)둜 λ„˜μ–΄κ°€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Œ€λΆ€λΆ„μž…λ‹ˆλ‹€.

곡휴일, λͺ…μ ˆ 특수 상황 λŒ€μ²˜λ²•

μ„€μ΄λ‚˜ 좔석 λ“± λͺ…μ ˆ μ—°νœ΄ κΈ°κ°„μ΄λ‚˜ 징검닀리 곡휴일의 경우, 택배사듀은 ‘νŠΉλ³„ μˆ˜μ†‘ κΈ°κ°„’으둜 μš΄μ˜λ©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Έ°μ—λŠ” ν‰μ†Œμ˜ 배솑 기간보닀 2~5일 정도 μ§€μ—°λ˜λŠ” 것이 μΌλ°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쑰회 μ‹œμŠ€ν…œ μ—­μ‹œ ν‰μ†Œλ³΄λ‹€ 늦게 μ—…λ°μ΄νŠΈλ˜λŠ” κ²½ν–₯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νŠΉλ³„ν•œ λ¬Έμ œκ°€ λ°œμƒ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λ‹€λ©΄, μ‘°κΈ‰ν•˜κ²Œ 고객센터에 λ¬Έμ˜ν•˜κΈ°λ³΄λ‹€λŠ” ν•˜λ£¨λ‚˜ 이틀 정도 μ—¬μœ λ₯Ό κ°€μ§€κ³  κΈ°λ‹€λ¦¬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˜„λͺ…ν•œ λŒ€μ²˜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λͺ…μ ˆ 특수 κΈ°κ°„μ—λŠ” 택배사 μ›Ήμ‚¬μ΄νŠΈλ‚˜ μ•±μ—μ„œ ‘νŠΉλ³„ μˆ˜μ†‘ κΈ°κ°„ 곡지’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배솑 지연을 미리 μΈμ§€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Leave a Comment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