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š— μšΈμ‚° μ§„μž₯λ™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†Œ λ°©λ¬Έ, 더 이상 ν—€λ§€μ§€ λ§ˆμ„Έμš”! 맀우 μ‰¬μš΄ 방법 λŒ€κ³΅κ°œ

Table of Contents

πŸš— μšΈμ‚° μ§„μž₯λ™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†Œ λ°©λ¬Έ, 더 이상 ν—€λ§€μ§€ λ§ˆμ„Έμš”! 맀우 μ‰¬μš΄ 방법 λŒ€κ³΅κ°œ

🧭 λͺ©μ°¨

  1. μšΈμ‚° μ§„μž₯λ™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†Œ, μ™œ 이곳을 μ°Ύμ•„μ•Ό ν• κΉŒμš”?
  2. 졜적의 λ°©λ¬Έ μ‹œκ°„ 및 μ€€λΉ„λ¬Ό: ν—›κ±ΈμŒ 제둜 λ§Œλ“€κΈ°
  3.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vs μžκ°€μš©: μ§„μž₯λ™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†Œ 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    • λ²„μŠ€ 이용자λ₯Ό μœ„ν•œ 상세 λ…Έμ„  μ•ˆλ‚΄
    • μžκ°€μš© 이용자λ₯Ό μœ„ν•œ μ£Όμ°¨μž₯ 및 μ£Όλ³€ 정보
  4. λ“±λ‘μ†Œμ—μ„œ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μ£Όμš” 업무: μ‹œκ°„ μ ˆμ•½ 핡심 정리
    • μ‹ κ·œ 등둝 및 이전 등둝
    • 번호판 ꡐ체 및 μž¬λ°œκΈ‰
    • λ§μ†Œ 등둝 및 기타 민원
  5.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˜ 핡심: 민원 처리 흐름도 및 κΏ€νŒ
    • 도착 ν›„ μˆœμ„œ: λ°œκΆŒλΆ€ν„° μ™„λ£ŒκΉŒμ§€
    • 온라인 μ„ ν–‰ 처리둜 λŒ€κΈ° μ‹œκ°„ 쀄이기

1. μšΈμ‚° μ§„μž₯λ™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†Œ, μ™œ 이곳을 μ°Ύμ•„μ•Ό ν• κΉŒμš”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šΈμ‚°κ΄‘μ—­μ‹œ 뢁ꡬ μ§„μž₯μœ ν†΅λ‘œ 33에 μœ„μΉ˜ν•œ μšΈμ‚° μ§„μž₯λ™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†ŒλŠ” μšΈμ‚° μ‹œλ―Όλ“€μ˜ μžλ™μ°¨ κ΄€λ ¨ 민원을 μ „λ‹΄ν•˜λŠ” 핡심 κΈ°κ΄€μž…λ‹ˆλ‹€. κ³Όκ±° μ—¬λŸ¬ 곳에 λΆ„μ‚°λ˜μ–΄ 있던 업무가 ν†΅ν•©λ˜λ©΄μ„œ, 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λ§μ†Œ 등둝, 검사, 번호판 ꡐ뢀 λ“± μžλ™μ°¨μ™€ κ΄€λ ¨λœ 거의 λͺ¨λ“  업무λ₯Ό ν•œκ³³μ—μ„œ μ²˜λ¦¬ν•  수 있게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이곳을 μ°Ύμ•„μ•Ό ν•˜λŠ” κ°€μž₯ 큰 μ΄μœ λŠ” μ›μŠ€ν†± μ„œλΉ„μŠ€κ°€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, μ°¨λŸ‰μ„ κ΅¬μž…ν•˜κ±°λ‚˜ μ†Œμœ κΆŒμ„ λ³€κ²½ν•  λ•Œ λ²•μ μœΌλ‘œ λ°˜λ“œμ‹œ 거쳐야 ν•˜λŠ” 절차λ₯Ό λΉ λ₯΄κ³ 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μž₯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–‰μ •κΈ°κ΄€ 방문에 λŒ€ν•œ λ§‰μ—°ν•œ λ‘λ €μ›€μ΄λ‚˜ λ³΅μž‘ν•¨μ„ 덜고, μ‹œκ°„μ„ 효율적으둜 μ‚¬μš©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이곳의 μ ˆμ°¨μ™€ μœ„μΉ˜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
2. 졜적의 λ°©λ¬Έ μ‹œκ°„ 및 μ€€λΉ„λ¬Ό: ν—›κ±ΈμŒ 제둜 λ§Œλ“€κΈ°

⏰ 졜적의 λ°©λ¬Έ μ‹œκ°„μ„ λ…Έλ¦¬μ„Έμš”

μ§„μž₯λ™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†ŒλŠ” 평일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6μ‹œκΉŒμ§€ μš΄μ˜λ˜μ§€λ§Œ, 민원 μ—…λ¬΄μ˜ νŠΉμ„±μƒ μ μ‹¬μ‹œκ°„(보톡 12μ‹œ~1μ‹œ) 전후와 μ˜€ν›„ λŠ¦μ€ μ‹œκ°„(4μ‹œ 이후)μ—λŠ” 방문객이 μ§‘μ€‘λ˜μ–΄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˜ 첫 번째 λ‹¨κ³„λŠ” μ˜€μ „ 9μ‹œ 30λΆ„μ—μ„œ 11μ‹œ 30λΆ„ 사이 λ˜λŠ” μ˜€ν›„ 2μ‹œλΆ€ν„° 4μ‹œ 사이에 λ°©λ¬Έ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°„λŒ€λŠ” 비ꡐ적 ν•œμ‚°ν•˜μ—¬ μ‹ μ†ν•˜κ²Œ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 특히, κΈˆμš”μΌ μ˜€ν›„λŠ” 주말을 μ•žλ‘κ³  방문객이 λͺ°λ¦¬λŠ” κ²½ν–₯이 μžˆμœΌλ―€λ‘œ ν”Ό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“ ν•„μˆ˜ 쀀비물을 꼼꼼히 μ±™κΈ°μ„Έμš”

ν—›κ±ΈμŒμ„ λ°©μ§€ν•˜κ³  등둝 절차λ₯Ό ν•œ λ²ˆμ— 끝내기 μœ„ν•΄μ„  μ² μ €ν•œ μ€€λΉ„κ°€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 업무 μœ ν˜•μ— 따라 쀀비물이 λ‹¬λΌμ§€μ§€λ§Œ, κ³΅ν†΅μ μœΌλ‘œ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μ™€ 일반적인 쀀비물은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:

  • 본인 신뢄증: (κ°€μž₯ 기본적이며 ν•„μˆ˜)
  • μ°¨λŸ‰ κ΄€λ ¨ μ„œλ₯˜: (양도증λͺ…μ„œ, μ„ΈκΈˆκ³„μ‚°μ„œ, μž„μ‹œμš΄ν–‰ν—ˆκ°€μ¦ λ“± ν•΄λ‹Ή 업무에 λ”°λ₯Έ μ„œλ₯˜)
  • 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증λͺ…μ„œ: (μ±…μž„λ³΄ν—˜ κ°€μž… ν•„μˆ˜)
  • 수수료 λ‚©λΆ€λ₯Ό μœ„ν•œ ν˜„κΈˆ λ˜λŠ” μΉ΄λ“œ: (등둝세, 취득세, 곡채 λ“± λ‚©λΆ€ ν•„μš”)
  • λŒ€λ¦¬μΈ λ°©λ¬Έ μ‹œ: μœ„μž„μž₯(μ†Œμœ μž 인감 날인) 및 μ†Œμœ μž 인감증λͺ…μ„œ, λŒ€λ¦¬μΈ 신뢄증

업무에 따라 μ€€λΉ„ μ„œλ₯˜κ°€ 맀우 λ³΅μž‘ν•΄μ§ˆ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λ°©λ¬Έ μ „ μšΈμ‚°κ΄‘μ—­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톡해 본인이 μ²˜λ¦¬ν•  민원 μ’…λ₯˜μ— λ§žλŠ” μ •ν™•ν•œ μ„œλ₯˜ λͺ©λ‘μ„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³  좜λ ₯ν•΄κ°€λŠ” 것이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˜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
3.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vs μžκ°€μš©: μ§„μž₯λ™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†Œ μ°Ύμ•„κ°€λŠ”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μšΈμ‚° μ§„μž₯λ™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†ŒλŠ” μšΈμ‚° 뢁ꡬ μ‚°μ—…λ‘œμ™€ κ°€κΉŒμ›Œ 접근성이 쒋은 νŽΈμž…λ‹ˆλ‹€. μ–΄λ–€ κ΅ν†΅μˆ˜λ‹¨μ„ μ΄μš©ν•˜λ“  μ‰½κ²Œ μ°Ύμ•„κ°ˆ 수 μžˆλŠ”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λ₯Ό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🚌 λ²„μŠ€ 이용자λ₯Ό μœ„ν•œ 상세 λ…Έμ„  μ•ˆλ‚΄

λŒ€μ€‘κ΅ν†΅μ„ μ΄μš©ν•˜λŠ” λΆ„λ“€μ—κ²Œ κ°€μž₯ νŽΈλ¦¬ν•œ 방법은 λ“±λ‘μ†Œ 근처 μ •λ₯˜μž₯에 ν•˜μ°¨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μ£Όμš” μ •λ₯˜μž₯: “μ§„μž₯μœ ν†΅λ‹¨μ§€” λ˜λŠ” “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” μ •λ₯˜μž₯
  • μ£Όμš” 경유 λ…Έμ„ : μšΈμ‚° μ‹œλ‚΄λ²„μŠ€μ˜ μ—¬λŸ¬ 노선이 이 근처λ₯Ό κ²½μœ 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μ˜ˆμ‹œ λ…Έμ„ : 104번, 107번, 114번, 127번, 134번, 216번, 401번, 482번 λ“± (λ…Έμ„  μ •λ³΄λŠ” 변동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 μ‹€μ‹œκ°„ λ²„μŠ€ 정보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)
  • 도착 ν›„: μ •λ₯˜μž₯μ—μ„œ λ“±λ‘μ†Œ κ±΄λ¬ΌκΉŒμ§€λŠ” λ„λ³΄λ‘œ μ•½ 5λΆ„ μ΄λ‚΄μ˜ κ±°λ¦¬μž…λ‹ˆλ‹€. λ²„μŠ€μ—μ„œ λ‚΄λ € 큰길을 따라 μ΄λ™ν•˜λ©΄ λ©λ‹ˆλ‹€. 짐이 λ§Žμ§€ μ•Šλ‹€λ©΄ κ°€μž₯ 경제적이고 νŽΈλ¦¬ν•œ 이동 방법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š— μžκ°€μš© 이용자λ₯Ό μœ„ν•œ μ£Όμ°¨μž₯ 및 μ£Όλ³€ 정보

μžκ°€μš©μ„ μ΄μš©ν•  경우 κ°€μž₯ 쉽고 λΉ λ₯΄κ²Œ λ“±λ‘μ†Œμ— 도착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λ‚΄λΉ„κ²Œμ΄μ…˜ μ£Όμ†Œ: μšΈμ‚°κ΄‘μ—­μ‹œ 뢁ꡬ μ§„μž₯μœ ν†΅λ‘œ 33 (μšΈμ‚°κ΄‘μ—­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)
  • μ£Όμ°¨μž₯ 정보: λ“±λ‘μ†Œ 건물 주변에 λ„“κ³  잘 μ •λΉ„λœ μ£Όμ°¨μž₯이 λ§ˆλ ¨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민원인 μ£Όμ°¨ ꡬ역이 μΆ©λΆ„νžˆ ν™•λ³΄λ˜μ–΄ μžˆμ–΄ 주차에 큰 어렀움은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μ£Όμ°¨ ν›„ μ•ˆλ‚΄ ν‘œμ§€νŒμ„ 따라 λ“±λ‘μ†Œ 건물 μ•ˆμœΌλ‘œ μ§„μž…ν•˜μ‹œλ©΄ λ©λ‹ˆλ‹€.
  • 주의 사항: 혼작 μ‹œκ°„λŒ€μ—λŠ” μ£Όμ°¨μž₯ μ§„μž…λ‘œκ°€ λ‹€μ†Œ λ³΅μž‘ν•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μ—¬μœ λ₯Ό κ°€μ§€κ³  μ§„μž…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4. λ“±λ‘μ†Œμ—μ„œ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μ£Όμš” 업무: μ‹œκ°„ μ ˆμ•½ 핡심 정리

μ§„μž₯λ™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†Œμ—μ„œλŠ”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μ£Όμš”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수 있으며, μ—…λ¬΄μ˜ 성격을 미리 νŒŒμ•…ν•˜κ³  ν•„μš”ν•œ 창ꡬ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‹œκ°„ μ ˆμ•½μ˜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πŸ†• μ‹ κ·œ 등둝 및 이전 등둝

  • μ‹ κ·œ 등둝: μ‹ μ°¨ λ˜λŠ” μˆ˜μž…μ°¨λ₯Ό κ΅¬λ§€ν–ˆμ„ λ•Œ, μ°¨λŸ‰μ„ λ²•μ μœΌλ‘œ λ“±λ‘ν•˜κ³  λ²ˆν˜ΈνŒμ„ λ°›λŠ” μ ˆμ°¨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이전 등둝: 쀑고차λ₯Ό κ΅¬λ§€ν•˜κ±°λ‚˜ μ°¨λŸ‰ μ†Œμœ μ£Όκ°€ λ³€κ²½λ˜μ—ˆμ„ λ•Œ, μ†Œμœ κΆŒμ„ μ΄μ „ν•˜λŠ” μ ˆμ°¨μž…λ‹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민원인이 이 업무λ₯Ό μœ„ν•΄ λ°©λ¬Έν•©λ‹ˆλ‹€. (λ§€λ§€κ³„μ•½μ„œ, 양도인/μ–‘μˆ˜μΈ 신뢄증,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¦ λ“± ν•„μˆ˜)

πŸ”’ 번호판 ꡐ체 및 μž¬λ°œκΈ‰

  • 번호판 ꡐ체: κΈ°μ‘΄ λ²ˆν˜ΈνŒμ„ λ‹€λ₯Έ 번호둜 λ³€κ²½ν•˜κ³  싢을 λ•Œ.
  • μž¬λ°œκΈ‰: 번호판이 ν›Όμ†λ˜κ±°λ‚˜ λΆ„μ‹€λ˜μ—ˆμ„ λ•Œ μ‹ μ²­ν•©λ‹ˆλ‹€. λ“±λ‘μ†Œ λ‚΄μ—μ„œ 번호판 μ œμž‘ 및 κ΅λΆ€κΉŒμ§€ μ΄λ£¨μ–΄μ§€λ―€λ‘œ, 당일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πŸ—‘οΈ λ§μ†Œ 등둝 및 기타 민원

  • λ§μ†Œ 등둝: 폐차 λ˜λŠ” 수좜 λ“±μœΌλ‘œ 인해 μ°¨λŸ‰μ˜ μš΄ν–‰μ„ 영ꡬ적으둜 μ •μ§€μ‹œν‚¬ λ•Œ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(폐차인수증λͺ…μ„œ λ“± ν•„μˆ˜)
  • 기타 민원: 등둝원뢀 λ°œκΈ‰, μ €λ‹ΉκΆŒ μ„€μ •/ν•΄μ§€, μ£Όμ†Œ λ³€κ²½, 검사 κ΄€λ ¨ 업무 λ“± μ°¨λŸ‰κ³Ό κ΄€λ ¨λœ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ν–‰μ • 업무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5.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˜ 핡심: 민원 처리 흐름도 및 κΏ€νŒ

μšΈμ‚° μ§„μž₯λ™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†Œ 방문의 맀우 μ‰¬μš΄ 방법은 체계적인 흐름을 μ΄ν•΄ν•˜κ³ , 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적극 ν™œμš©ν•˜λŠ” 데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🚢 도착 ν›„ μˆœμ„œ: λ°œκΆŒλΆ€ν„° μ™„λ£ŒκΉŒμ§€

λ“±λ‘μ†Œμ— λ„μ°©ν•˜λ©΄ λ‹€μŒμ˜ κ°„λ‹¨ν•œ 5단계 흐름을 λ”°λ₯΄μ„Έμš”:

  1. μ•ˆλ‚΄ 데슀크 확인: μž…κ΅¬ λ˜λŠ” 쀑앙 μ•ˆλ‚΄ λ°μŠ€ν¬μ—μ„œ 본인이 μ²˜λ¦¬ν•  μ—…λ¬΄μ˜ μ’…λ₯˜μ™€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2. λ²ˆν˜Έν‘œ 발ꢌ: λŒ€κΈ°μ—΄ λ°œκΆŒκΈ°μ—μ„œ 본인이 μ²˜λ¦¬ν•  업무(예: μ‹ κ·œ/이전 등둝)에 λ§žλŠ” λ²ˆν˜Έν‘œλ₯Ό λ½‘μŠ΅λ‹ˆλ‹€.
  3. λŒ€κΈ° 및 μ„œλ₯˜ μž‘μ„±: λŒ€κΈ°ν•˜λŠ” λ™μ•ˆ ν•„μš”ν•œ μ‹ μ²­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 (미리 μ€€λΉ„ν•΄ 온 μ„œλ₯˜λ₯Ό μž¬κ²€ν† ν•˜λ©° λΉ μ§„ 것이 μ—†λŠ”μ§€ 확인)
  4. 창ꡬ 업무 처리: λ²ˆν˜Έκ°€ 호좜되면 ν•΄λ‹Ή μ°½κ΅¬μ—μ„œ μ€€λΉ„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μ œμΆœν•˜κ³ , λ‹΄λ‹Ή κ³΅λ¬΄μ›μ˜ μ•ˆλ‚΄μ— 따라 수수료 및 μ„ΈκΈˆμ„ λ‚©λΆ€ν•©λ‹ˆλ‹€.
  5. 등둝증 수령 및 번호판 ꡐ뢀: 업무가 μ™„λ£Œλ˜λ©΄ μƒˆλ‘œμš΄ 등둝증을 μˆ˜λ Ήν•˜κ³ , 번호판 ꡐ뢀가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 λ“±λ‘μ†Œ λ‚΄μ˜ 번호판 κ΅λΆ€μ†Œ(보톡 별도 ꡬ역)둜 μ΄λ™ν•˜μ—¬ λ²ˆν˜ΈνŒμ„ λ°›μ•„ λΆ€μ°©ν•©λ‹ˆλ‹€. (번호판 λΆ€μ°© λŒ€ν–‰ μ„œλΉ„μŠ€λ„ 이용 κ°€λŠ₯)

πŸ’» 온라인 μ„ ν–‰ 처리둜 λŒ€κΈ° μ‹œκ°„ 쀄이기

맀우 μ‰¬μš΄ 방법 쀑 κ°€μž₯ κ°•λ ₯ν•œ νŒμ€ 온라인 μ„ ν–‰ 처리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민원 24 λ˜λŠ”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ν¬ν„Έ 이용: μ‹ κ·œ/이전 등둝을 μ œμ™Έν•œ 일뢀 민원(예: 등둝원뢀 λ°œκΈ‰, λ§μ†Œλ“±λ‘, 변경등둝 λ“±)은 온라인으둜 μ²˜λ¦¬ν•˜κ±°λ‚˜, μ΅œμ†Œν•œ μ‹ μ²­μ„œ 양식을 미리 λ‹€μš΄λ‘œλ“œ λ°›μ•„ μž‘μ„±ν•΄ 갈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취득세 μ‹ κ³ : μ°¨λŸ‰ 이전 등둝 μ‹œ ν•„μš”ν•œ 취득세 μ‹ κ³ λŠ” κ΄€ν•  ꡬ청 세무과λ₯Ό λ°©λ¬Έν•˜μ§€ μ•Šκ³ , μœ„νƒμŠ€(WETAX)λ₯Ό 톡해 미리 μ‹ κ³ ν•˜κ³  λ‚©λΆ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“±λ‘μ†Œ λ°©λ¬Έ 전에 이 절차λ₯Ό μ™„λ£Œν•˜λ©΄ λ“±λ‘μ†Œμ—μ„œ λŒ€ν­μ μΈ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‚©λΆ€ν™•μΈμ„œλ₯Ό μ§€μ°Έν•˜λ©΄ λ”μš± μ‹ μ†ν•œ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μ΄λŸ¬ν•œ 사전 쀀비와 체계적인 흐름 νŒŒμ•…λ§Œ μžˆλ‹€λ©΄, λ³΅μž‘ν•˜κ²Œλ§Œ 느껴쑌던 μšΈμ‚° μ§„μž₯λ™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†Œ 방문은 맀우 μ‰¬μš΄ κ²½ν—˜μ΄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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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